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백두산" 후기 ( 줄거리 등장인물 관객수)

by 하하호호 2022. 8. 17.
반응형

 

 

 

영화 백두산 후기

 

영화 <백두산>은 2019년 12월에 개봉한 남한과 북한을 무대로 한 재난 영화입니다. 출연진으로 하정우, 이병헌 배우가 주연을 맡았고, 뿐만 아니라 수지, 마동석, 전혜진 등 내노라 하는 배우들이 총 출동하면서 흥행을 이끌었습니다. 

 

영화 백두산 포스터

 

영화 <백두산> 관객수 총 820만명을 동원하면서 아쉽게 천만 영화에는 입성하지 못했지만, 당해 청룡영화상 기술상을 수상했고, 북미, 일본, 대만 등 월드 박스오비스에서 6100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흥행에 크게 성공했습니다. 뭐, CJ ENM이 배급을 맡으면서 국내 스크린을 독점한건 사실이지만 1500년대 이후 한번도 분화한적 없는 백두산이 터진다는 색다른 소재와 근육의 아이콘 마동석이 지질학자라는 재밌는 소재들이 겹쳐 재밌게 볼 수 있는 영화였습니다.

 

 

 

감독을 맡은 이해준은 <골든슬럼버><나의 독재자><끝까지 간다> 등 작품을 연출하며 이름을 알려습니다. 2009년 개봉한 <김씨표류기>로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을 받으면서 액션 영화 쪽으로 제작을 계속해오고 있고 있습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감독과 함께 극본을 함께 작업하였습니다. 

 

 

영화 백두산 정보

개봉 : 2019년 12월 19일
등급 : 12세 관람가
장르 : 재난, 액션, 드라마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28분(2시간 8분)
제작사 : 덱스터픽쳐스, 퍼펙트스톰필름, CJ ENM
배급사 : CJ ENM
평점 : 8점/10점
누적관객수 : 8,252,909명
제작비 : 350억원
감독 : 이해준
작가 : 이해준
출연진 :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전혜진, 배수지 등

 

영화 백두산 출연진

 

 

영화 백두산 출연진

 

이병헌(리준평 역)

 

 

베이징 주재 북한 서기관으로 보이지만, 사실 무력부 1급 자원으로 남한의 스파이 활동을 하다 감옥에 갇혀 있습니다. 한국군은 북한에 도착하자 마다 리준평을 찾아나서는데, 그가 ICBM의 위치를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감옥에서 탈출한 그는 고향에 와보지만, 집은 망가져 있고, 딸은 온데간데 없습니다. 

 

하정우(조인창 역)

 

대한민국 육군의 EOD 팀으로 아내 지영의 강한 반대로 전역을 앞두고 있다 특수 작전에 투입됩니다. 백두산이 터지면서 용암이 다른 곳으로 분출할 수 있도록 폭탄을 터뜨리는 일을 맡았습니다. 북한에서 만난 리준평과 브로맨스를 보여주면서 한반도를 구하는 영웅. 

 

마동석(강봉래 역)

 

 

백두산 화산 분화를 정확하게 예측한 지질학자입니다. 수많은 보고를 올렸지만 청와대에서 무시하다 정작 백두산이 터지기 시작하니 그를 붙잡고 방법을 찾아내라고 합니다. 결국 정확한 폭탄을 터뜨려야 하는 지점을 찾아내고, 인창과 준평에게 좌표를 찍어줍니다.

 

배수지(최지영 역)

 

 

인창의 아내로 임신한 상태입니다. 백두산이 분화되면서 투입된 인창이 작전에 들어가는 조건으로 미군과 함께 탈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인천항으로 향하던 차에서 팔당댐이 붕괴되면서 겨우 탈출하지만 배에 탑승하지 못합니다. 봉래와 함께 움직이면서 남편이 무사히 돌아오길 기도하는 인물.

 

 

영화 백두산 줄거리

 

 

 

1500년대 이후 한번도 터진적이 없다던 백두산이 어느날 분화하게 됩니다. 평양에서 흘러나오던 뉴스가 끊기고, 서울의 도산대로의 높은 빌딩들이 무너지기 시작합니다. 대한민국 육군의 EOD 팀으로 전역을 앞두고 있던 인창(하정우 분)은 폭탄을 북한에 놓고 오는 조건으로 작전에 투입되어 버립니다. 대신 작전에 참여하는 조건으로 아내 지영은 안전하게 미군들과 대피하게 해줍니다.

 

 

북에 도착한 인창팀은 리준평을 찾아나섭니다. 그가 ICBM의 위치를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폭탄을 찾은 인창과 준평은 근육질의 지질학자 봉래(마동석 분)이 알려준 좌표로 가지만 미군의 추격과 준평과 인창 서로 싸우면서 자동차도 잃어버리고 결국 수레를 끌고 백두산으로 향하게 됩니다.

 

 

 

영화 백두산 결말

 

ICBM을 찾는 미군과 중국이 쫓아오는데, 준평은 중국과 거래를 트려고 하지만 인창에게 바로 발각되고, 결국 딸을 한번 본 준평은 모든걸 체념하고 백두산으로 향하게 됩니다. 지도를 먹어버린 준평을 데리고 힘들게 도착한 백두산이지만 아직 할일이 더 남아 있습니다. 봉래가 알려준 좌표까지 가기 위해서는 땅굴로 더 들어가야 합니다.

 

 

자신의 딸을 본 준평은 현재에 미련을 두지 않고, 딸을 잘 부탁한다는 말과 함께 폭탄을 가지고 폭파 지점으로 향합니다. 인창은 재빨리 피하지만 백두산이 터지면서 불바다가 쏟아집니다. 결국 백두산 분화와 지진은 막았고, 대한민국에서는 건국준비위원회가 열려 재난을 수습하고, 인창과 지영은 아기와 준평의 딸과 함께 행복한 식사를 하며 영화는 마무리 됩니다 

 

 

 

※ 사진 및 영상 저작권은 원작자에 있습니다.

 

♥ 좋아요구독은 컨텐츠 제작에 힘이 됩니다.

 

 

 

 

영화 "비상선언" 솔직 후기(줄거리 손익분기점)

<목차> 영화 비상선언 개봉 비상선언 정보 비상선언 출연진 비상선언 줄거리 영화 비상선언 개봉 2022년 8월 3일 영화 <비상선언>이 개봉했습니다.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배우가 출연하면서 개봉

incomeplus.tistory.com

 

 

수리남 프리뷰 (제작사 몇부작 실화 넷플릭스 오리지널 )

<목차> 넷플릭스 수리남 몇부작? 수리남 등장인물 출연진 수리남 줄거리 넷플릭스 수리남 제작사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가 대량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모범가족><서울대작전>에 이

incomeplus.tistory.com

 

 

남산의 부장들 실존인물 줄거리 촬영지 결말 손익분기점 제작비 리뷰 후기 박용각 데보라심 이

남산의 부장들 1979년 10월 26일 대한민국 대통령 박정희가 암살당한다. 사건 40일 전으로 돌아가면 전 중앙정보부장이었던 박용각(곽도원)이 전세계에 대한민국 정권의 실체를 폭로하면서 이야기

incomeplu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