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시맨틱 에러: 더 무비 프리뷰 (뜻 + 등장인물 + 원작)

by 하하호호 2022. 8. 17.
반응형

 

 

 

 

 

영화 시멘틱 에러: 더 무비

 

영화 <시멘틱 에러: 더 무비>는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시멘틱 에러>의 극장판으로 왓챠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총 177분 러닝타임으로 압축된 영화판으로 2022년 8월 31일 개봉 예정입니다. 

 

 

 

 

기존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자체가 워낙 파격적이고 인기가 많았다 보니 극장판으로 나오면서 부천 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초대되면서 최초 공개되었습니다. 

 

주연을 맡은 박서함, 박재찬 모두 영화는 첫 데뷔작이다 보니 어떤 관객 반응이 나올지도 기대되지만, 드라마 <시멘틱 에러>를 보신 분들이라면 짧은 요약본을 본다는 느낌으로 와닿으실 듯 합니다. 

 

 

시멘틱 에러: 더 무비 제작사

 

영화 <시멘틱 에러 : 더 무비> 제작에는 래몽래인과 AXIS가 참여하였습니다. 래몽래인 컨텐츠 제작사는 <신병><리슨업><학교 2021> <뉴노멀진> 등 웹 드라마 위주의 컨텐츠 제작으로 알려져 있는 기업입니다.

 

 

 

 

감독으로는 <파란입이 달린 얼굴><이매진><해변의 캐리어> 등 독립영화 위주로 촬영을 맡아왔던 김수정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시멘틱 에러: 더 무비 뜻

 

시멘틱 에러는 프로그래밍에서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말그대로 의미상의 에러로 오류를 제거하려고 해도 처음 상태로 돌아갈 수 없는 상황을 의미합니다.  (이래서 Git을 통한 형상관리가 중요한건데). 영화 <시멘틱 에러: 더 무비>는 주인공 상우에게 어느 날 에러 처럼 찾아온 사랑을 그리는 영화입니다.

 

 

시멘틱 에러: 더 무비 정보

개봉 : 2022년 8월 31일
등급 : 12세 관람
장르 : 멜로, 브로맨스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77분(2시간 37분)
제작사 : 래몽래인, AXIS
배급사 : 왓챠
감독 : 김수정
출연진 : 박서함, 박재찬 외
원작 : <시멘틱 에러> 저수리 작

 

 

 

 

시멘틱 에러: 더 무비 출연진

 

 

박서함(장재영 역)

 

 

해외 유명 대학원 디자인과 진학을 앞두고 있으며, 실력이나 집안이나 모두 우수하여 남들의 선망의 대상입니다. 하지만 추상우에게만은 한없이 작아지는 인물. 

 

 

박재찬(추상우 역)

 

 

 

교양수업에서 무임승차하는 인간들 명단을 모두 빼버리면서 장재영의 관심을 받게 됩니다. 무임승차, 인간말종들을 퇴치해본 경험으로 이번에도 퇴치작업에 나서지만 장재영은 조금 다르게 다가옵니다. 

 

 

 

시멘틱 에러: 더 무비 줄거리

 

 

영화 <시멘틱 에러>는 브로맨스를 다루고 있는 작품입니다. 교양 수업에서 우연치 않게 만나게 된 상우와 재영은 첫인상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무임승차하려는 조원들의 이름을 다 빼버리고 혼자 과제를 해나가는 상우가 못마땅한 재영은 본인을 무시하지 마라고 경고합니다.

 

 

 

재영과 상우는 모바일 게임을 제작하면서 서로가 끌린다는 사실을 발견합니다. Y 염색체가 X로 바뀔 가능성은 없지만 서로의 브로맨스에 끌리면서 영화 제목 그대로 에러가 발생합니다. 과연 재영과 상우는 에러를 안전하게 디버깅하는데 성공할까요?

 

 

 

 

 

영화 < 시멘틱 에러: 더 무비 > 는 대한민국 영화에서 자주 찾아볼 수 없는 브로맨스를 다루고 있는 작품입니다. 아직까지 대한민국에서는 쉽게 통용되는 개념은 아니다 보니 생소하실 수도 있지만, 웹 드라마, 웹툰에서는 단골로 등장하는 소재입니다. 영화 <시멘틱 에러: 더 무비>는 2022년 8월 31일 개봉 예정입니다.

 

 

 

 

 

※ 사진 및 영상 저작권은 원작자에 있습니다.

 

♥ 좋아요구독은 컨텐츠 제작에 힘이 됩니다.

 

 

 

 

수리남 프리뷰 (제작사 몇부작 실화 넷플릭스 오리지널 )

<목차> 넷플릭스 수리남 몇부작? 수리남 등장인물 출연진 수리남 줄거리 넷플릭스 수리남 제작사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가 대량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모범가족><서울대작전>에 이

incomeplus.tistory.com

 

 

영화 "공조" 촬영지 결말 줄거리 솔직 후기

<목차> 영화 공조1 영화 공조 정보 영화 공조 출연진 영화 공조 줄거리 영화 공조1 영화 <공조>는 2017년 현빈, 유해진 주연의 남북 첩보 액션 영화입니다. 개봉 첫주 스크린 1위를 차지하면서 압도

incomeplus.tistory.com

 

 

영화 "외계인 1부" 솔직 후기 (쿠키 영상 있습니다)

<목차> 외계인외계인 1부1부 영화 외계인 1부 정보 외계인 1부 출연진 외계인 1부 줄거리 외계인 1부 영화 2022년 7월 20일 개봉한 영화 <외계인 1부>는 한국의 어벤져스라고 불릴 수 있을 만큼 무대

incomeplu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