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넷플릭스 영화 남한산성 출연진 평점 줄거리 후기

by 하하호호 2023. 1. 29.
반응형

 

 

 

넷플릭스 영화 남한산성 출연진 평점 줄거리 후기

 

 

"남한산성"은 한국 전쟁 영화로, 개봉한 시기에 따라 평점이 다를 수 있습니다. 동일한 소재로 여러 작품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좋은 평을 받았으며, OST 출연진들의 명연기가 극찬을 받으면서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작품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남한산성 영화는 Netflix에서도 관람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영화는 주화파 최명길과 척화파 김상헌의 대립을 다루며, 개인적으로는 주화파 최명길 의견에 가까워하며, 살아야 나라가 보존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생각합니다.

 

 

 

기존에 영화관에서 봤었지만 아직 못보신 분들은 넷플릭스에 시청 추천합니다. 김훈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황동혁 감독의 블록버스터 한국 사극물로, 실제로 있었던 역사 속 병자호란 당시 삼전도의 굴욕을 맞이하기 까지의 그 과정을 그립니다.

 

 

임금인 인조, 최명길, 김상헌이 주인공이며, 상당히 무겁게 전체 플롯을 가져가면서도 치욕의 역사를 약간 담담하게 풀어내서 보는 내내 인상 깊었습니다.

 

 

 

 

영화 남한산성 정보

개봉 : 2017년 10월 3일
등급 : 15세 관람
장르 : 사극 액션 드라마 전쟁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39분(2시간 19분)
제작사 :  (주)싸이런 픽쳐스 / 인벤트스톤
배급사 : CJ엔터테인먼트
평점 : 6.9점
누적관객수 : 3,849,129명
제작비 : 155억원
감독 : 황동혁
출연진 : 김윤석 이병헌 외

 

 

 

 

 

영화 남한산성 OST

 

넷플릭스 영화 남한산성은 김훈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황동혁 감독의 블록버스터 한국 사극물로, 실제로 있었던 역사 속 병자호란 당시 삼전도의 굴욕을 맞이하기 까지의 그 과정을 그리며 인조 임금, 최명길, 김상헌이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넷플릭스 영화를 추천하는 이유는 상당히 무겁게 전체 플롯을 가져가면서도 치욕의 역사를 약간 담담하게 풀어내서 보는 내내 인상 깊었기 때문입니다. 영화 OST도 굉장히 매력적이었는데, 사카모토 류이치가 참여했기 때문입니다. 사카모토 류이치가 참여한 첫 한국 영화 OST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화 남한산성 예고편

 

 

 

 

영화 남한산성 출연진

 

최명길 / 이병헌

 

 

김상헌 / 김윤석

 

 

 

인조 / 박해일

 

 

서날쇠 / 고수

 

 

 

 

이시백 / 박희순

 

 

 

 

영화 남한산성 단역 정보

 

영화 남한산성에서 명활약을 한 주연 배우들 뿐만 아니라 단역으로도 씬스틸을 하신 배우들이 많습니다. 지금은 대배우로 성장하신 분들도 있고 미래의 작품에서 멋진 작품들을 보여주실 분들도 많습니다.

 

 

영화 남한산성에 단역으로 참여하신 배우들은 허성태, 김법래, 조아인, 진선규, 유순웅, 송형수, 강덕중, 김난희, 정기욱, 최희도, 윤세웅, 박지일, 최종률, 문창길, 김서현, 김중기, 신기준, 곽자형, 박노식, 곽민호, 하수호 배우가 있습니다.

 

 

 

 

남한산성?

 

혹시 남한산성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역사적인 자료를 찾아봤습니다. 

 

남한산성은 서울에서 동남쪽으로 약 24km 떨어진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에 위치해 있는 유적지 입니다. 해발 500m가 넘는 곳에 자리 잡은 산성으로 성곽의 전체 길이는 12.4km입니다.

 

 

1621년 후금의 침입을 막기 위해 석성으로 개축하였지만, 후금의 위협이 커지면서 1624년부터 축성되어 1626년에 완공되었습니다.

 

 

병자호란 이후 여러 차례의 증축을 거쳐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고, 1971년 3월 17일 경기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2014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

 

 

 

영화 남한산성 줄거리

 

1636년, 14년동안 인조 병자호란. 청의 대군이 공격하면서 임금과 조정은 적을 피해 남한산성으로 숨어듭니다. 추위와 굶주림, 절대적인 군사적 열세 속 청군에 완전히 포위된 상황, 대신들의 의견 또한 첨예하게 맞서게 됩니다.

 

 

순간의 치욕을 견디고 나라와 백성을 지켜야 한다는 이조판서 ‘최명길’(이병헌)과 청의 치욕스런 공격에 끝까지 맞서 싸워 대의를 지켜야 한다는 예조판서 ‘김상헌’(김윤석). 그 사이에서 ‘인조’(박해일)의 번민은 깊어지고, 청의 무리한 요구와 압박은 더욱 거세집니다.

 

 

 

나아갈 곳도 물러설 곳도 없는 고립무원의 남한산성. 나라의 운명이 그곳에 갇힌 상황을 매우 무거운 OST와 배경 연출로 멋진 연기력을 가진 배우들과 만들어낸 걸작이라 생각합니다.

 

 

 

 

 

 

 

※ 사진 및 영상 저작권은 원작자에 있습니다.

 

🌈️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영화 "멍뭉이" 출연진 개봉일 줄거리 정보

영화 멍뭉이 영화 멍뭉이 개봉일 영화 멍뭉이 출연진 영화 멍뭉이 줄거리 영화 멍뭉이 출연진 개봉일 줄거리 정보 2023년 3월 1일 차태현 유연석 주연의 새로운 영화가 찾아옵니다. 루니의 새 집

incomeplus.tistory.com

 

 

영화 "밀수" 류승완 감독 김혜수 조인성 개봉일 정보

영화 밀수 영화 밀수 개봉 정보 영화 밀수 출연진 영화 밀수 줄거리 영화 밀수 류승완 감독 김혜수 조인성 개봉일 정보 2023년 여름 김혜수 조인성 그리고 류승완 감독이 만나 개봉 예정에 있는

incomeplus.tistory.com

 

 

어쩌면 우린 헤어졌는지 모른다 줄거리 출연진 개봉일 한국 멜로 영화 추천

어쩌면 우린 헤어졌는지 모른다 영화 어쩌면 우린 헤어졌는지 모른다 정보 어쩌면 우린 헤어졌는지 모른다 출연진 어쩌면 우린 헤어졌는지 모른다 줄거리 어쩌면 우린 헤어졌는지 모른다 영화

incomeplu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