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악인전 실화 결말 줄거리 후기

by 하하호호 2022. 8. 23.
반응형

 

 

 

 

 

악인전 영화

 

마동석, 김무열 주연의 <악인전>은 2019년 칸 영화제에서 최초 공개되면서 국내 누적관객수 330만명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한 영화입니다. 악인전 제작비는 약 80억원으로 월드박스오피스 수익이 약 300원이니 3배 가까이 되는 수익을 올리게 됩니다.

 

 

역시 영화에는 마동석이 등장하면서 흥행을 끌어올렸습니다. 미친 피지컬로 이번에는 아예 조폭으로 나오면서 메소드 연기를 보여줍니다. 영화진흥위원회에서는 청불로 등급을 정했음에도 330만명이 동원된 점이 주목할만한 점입니다. 

 

감독으로는 <오싹한 연애><대장 김창수>를 제작한 이원태 감독이 극본과 연출을 함께 담당했습니다. 덕분에 영화 악인전 손익분기점으로 추정되는 100만명을 훌쩍 넘은 관객을 동원하는데 성공합니다.

 

 

영화 악인전 제작사는 베이에터테인먼트가 참여하였고, 제작사로는 <블랙머니><해치지 않아><경관의 피> 등을 배급했던 에이스메이커가 담당했습니다. 

 

전체적인 시놉시스는 조폭인 마동석과 경찰인 김무열이 연쇄살인마를 쫓게 됩니다. 살인마는 마동석을 보고도 공격을 가하지만 실패하고, 경찰과 조폭의 기묘한 동업자 관계가 형성되면서 마동석 김무열 케미를 제대로 보여준는 영화입니다. 

 

 

 

악인전 실화

 

영화 악인전 실화를 모티브로 제작되었다는 제작사 설명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천안 연쇄살인 사건을 재구성해 제작된 영화가 바로 <악인전>입니다. 천안 연쇄 살인사건은 교통사고를 유발해 피해자를 차 밖으로 유도해내고, 개 사육장 주인을 살해한 정황등이 영화와 겹치고 있습니다 

 

 

 

악인전 정보

개봉 : 2019년 5월 15일
등급 : 청불
장르 : 액션, 느와르, 범죄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10분(1시간 50분)
제작사 : 비에이엔터테인먼트
배급사 :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평점 : 
누적관객수 : 335만명
제작비 : 80억원
감독 : 이원태
출연진 : 마동석, 김무열, 김성규 등

 

 

악인전 출연진

 

마동석(장동수 역)

 

 

김무열(정태석 역)

 

 

김성규(강경호 역)

 

 

 

악인전 줄거리

 

마동석은 조직폭력배 두목으로 무자비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 초반에 사람을 샌드백에 넣어 두들겨 패는 장면은 정말 압권입니다. 비가 오는 어느 날 연쇄 살인마 강경호는 마동석 차를 들이받고 칼로 공격을 가합니다. 살인에는 실패하지만 마동석은 큰 상처를 입고 병원에 입원하게 됩니다.

 

 

김무열이 찾아와 사건 조사를 하는데, 조폭인 마동석은 자신이 범인을 찾는게 더 빠를 거라면서 집에 가라 합니다. 하지만 경찰 내에서도 연쇄살인마를 잡아 공을 세우고 싶은 태석은 동수와 함께 미친 살인마를 함께 잡기 시작합니다.

 

 

영화 악인전 결말에서도 결국 동수는 살인마를 법정에 세우고 스스로 증인이 되어 상처를 보여주면서 살인마의 범죄 행위를 입증하고, 마동석과 김무열의 환상적인 케미가 완성됩니다. 

 

 

 

 

 

※ 사진 및 영상 저작권은 원작자에 있습니다.

 

♥ 좋아요구독은 컨텐츠 제작에 힘이 됩니다.

 

 

 

 

 

"백일의 낭군님" 총정리(줄거리 출연진 결말)

<목차> 백일의 낭군님 몇부작? 백일의 낭군님 인물관계도 백일의 낭군님 등장인물 출연진 백일의 낭군님 줄거리 tvN 드라마 <백일의 낭군님>은 2018년 제작된 드라마로 현재 넷플릭스에서 감상 가

incomeplus.tistory.com

 

 

영화 "비상선언" 솔직 후기(줄거리 손익분기점)

<목차> 영화 비상선언 개봉 비상선언 정보 비상선언 출연진 비상선언 줄거리 영화 비상선언 개봉 2022년 8월 3일 영화 <비상선언>이 개봉했습니다.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배우가 출연하면서 개봉

incomeplus.tistory.com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총정리(줄거리 등장인물)

<목차>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몇부작?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등장인물 출연진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줄거리 2022년 8월 10일 부터 방영을 시작하는 휴먼 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은 지창욱,

incomeplu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