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ATM 출금 가능 인출 수수료는 얼마? 사용 방법 간단 후기
카카오페이 ATM 출금 가능
안녕하세요. IncomePlus입니다. 최근 ATM에서 출금을 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했습니다. 평소 같으면 현금을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필요없지만 갑자기 현금이 필요할 때 편의점이나 은행 365 센터에서 출금을 해야 합니다. ATM을 사용할 때 카드를 챙겨가면 카카오뱅크에서 무료로 출금이 가능한데요, 카카오페이나 토스페이로도 출금이 가능해지면서 사용성이 높아졌습니다.
카카오페이 ATM출금은 2023년 부터 도입된 서비스고, 한국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현금을 잘 사용하지 않는 시대고, 이제는 간편 결제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실물 카드도 잘 들고다니지 않는 시대가 된 만큼 핸드폰 하나로 ATM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편리하게 현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페이 ATM 사용 방법
위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카카오뱅크로 인출을 하는 경우에는 수수료가 0원입니다. 마음대로 인출하고 입금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편결제 서비스로 ATM을 사용하는 경우는 조금 다릅니다. 인출 수수료가 과거 ATM을 사용하는 시기의 수수료와 동일합니다.
ATM에 보시면 기존에 있던 예금출금, 계죄이체, 조회업무, 카드대출 뿐만 아니라 중앙 화면에 간편결제 서비스들이 침투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토스, 네이버 페이, 페이북이 들어가 있습니다. 저는 다른 간편결제는 사용하지 않고 카카오페이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광고 x)
카카오페이 버튼을 누르시면 페이카드와 인증번호(APP) 2개의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저는 카드도 없는 상태기 때문에 인증번호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페이 앱에 들어가셔서 메뉴에 ATM을 검색하시면 ATM 출금 항목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ATM에서 출금하려고 하는 금액을 입력하시고 인증번호 요청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페이 앱에서 요청받은 인증번호를 ATM 출금 승인번호에 입력합니다. 인증번호가 유효하고 출금하고자 하는 금액이 카카오페이에 카카오머니로 충전이 되어 있다면 촤라락 💵 소리와 함께 돈이 출금됩니다. 참 신박한 세상이네요.
카카오페이 앱으로 ATM을 사용할 경우 수수료는 1300원입니다. 일반 은행에 있는 잔액을 출금할 때 와 수수료는 비슷합니다. 만약 10만원을 출금하려고 하면 카카오페이에 101,300원이 충전되어 있어야 합니다.
카카오페이 ATM 사용 후기
현금을 출금하면서 수수료를 내지 않은게 수년이 흐르다 보니 수수료를 내고 인출한다는 개념이 생소했습니다. ATM은 편의점마다 비치되어 있고, 은행에서도 365 코너가 있으니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수수료가 있어서 사용을 꺼리게 되는건 사실입니다.
은행의 실물카드만 있으면 수수료가 면제인데, 굳이 카드를 꺼내지 않고 앱으로 사용해야 하는 동기를 발견하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1300원이라는 수수료는 누구의 주머니로 흘러들어가는지도 궁금하구요.
만약 카카오페이로 ATM에서 현금을 인출하는 경우는 2가지 조건이 동시에 발생되는 극 소수의 환경에서 사용할 듯 합니다.
- 갑자기 현금이 필요해졌다
- 근데 내 지갑에 실물카드가 없다
🚀 구독 좋아요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