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월드워z 줄거리 원작 결말 후기

by 하하호호 2022. 8. 25.
반응형

 

 

 

영화 월드워z

 

브래드 피트가 출연했고, 제작까지 참여했던 영화 <월드워z>는 맥스 브룩싀의 장편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출간함과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뉴욕타임스 + USA 투데이에서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찍고, 아마존에서 50주 연속 1위를 기록한 소설입니다.

 

원작이 흥미로운 만큼 영화도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브래드 피트는 단순한 배우가아닌 플랜 B 엔터테인먼트를 운영하며 영화 제작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영화 월드워z는 전세계에 퍼져가는 전염병으로 인해 인류 최대의 위기가 찾아옵니다. 모든 것들이 사라질 위기에 처했을 때 인류가 반드시 지켜야 하는 마지막의 것은 무엇인지에 대한 근원적인 질문을 무겁게 던지고 있습니다. 

 

영화 월드워z는 총 $190,000,000(한화 약 2500억원)을 투입해 제작되었으며, 월드 박스오피스 전체 수익은 $540,000,000을 넘기면서 대박을 터뜨리게됩니다. 원작의 감동과 재미를 그대로 살리기 위해 1인칭 시점으로 스토리가 전개되어 나가면서 관객들의 몰입력을 한껏 올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개봉한 브래드 피트 주연의 <불릿 트레인>에 이어 브래드 피트라는 배우의 출연작과 더 나아가 제작자로써 어떤 면모를 더 보여줄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월드워z 정보

개봉 : 2013년 6월 20일
등급 : 15세 관람
장르 : 좀비 아포칼립스 액션 드라마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116분(1시간 56분)
제작사 : 사카이댄스 미디어, GK 필름
배급사 : 파라마운트 픽처스, CJ 엔터테인먼트
평점 : 7.3점
월드 박스오피스 수익 : $540,000,000
제작비 : $190,000,000
감독 : 마크 포스터, 브래드 피트
출연진 : 브래드 피트, 미레유 레노스 외

 

 

월드워z 출연진

 

브래드 피트(제리 레인 역)

 

 

과거 분쟁지역을 드나들던 UN 요원입니다. 하지만 가족들과의 평안한 삶을 위해 은퇴 후 지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필레델피아에서 만난 사상 최악의 전염병을 만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발원지에 가서 조사를 하게 됩니다. 좀비들을 분석해 사태를 해결할 방법을 찾는 영화 주인공.

 

미레일 에노스(카린 레인 역)

 

 

제리 레인의 아내로 출연합니다. 영국 출신으로 전 세계에 퍼진 전염병 사태를 마주하고, 사건을 조사하러간 남편을 두고 있습니다. 하필 카린의 전화로 인해 제리는 좀비들에게 들키게 되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망하게 됩니다. 영화에서 고구마 한트럭을 보내주는 인물입니다.

 

월드워z 줄거리

 

영화 <월드워z>는 조류독감, 질병 등 일상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감염병에 대해 설명하면서 시작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평소와 다름없는 평범한 하루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주인공 제리는 아내와 함께 시내로 나서는데 차가 막히기 시작합니다. 항공기 습격이 일어나고, 국가별 입국을 통제하면서 정체 불명의 존재를 밝히기 위한 사투가 벌어집니다.

 

 

제리는 과거 군인, UN요원이었던 경험을 살려 가족들과 함께 무사히 탈출하는데 성공하고, 인류를 덮친 감염병에 대처하기 위해 적임자로 지목되어 발원지로 조사를 나가게 됩니다. 감염병에 걸린 좀비들이 덮치는 환경에서 제리는 해결책을 찾아내고자 사투를 벌입니다. 

 

 

월드워z 결말

 

제리는 좀비와 맞서 싸우다 위장백신을 개발하게 됩니다. 위장 백신을 맞은 제리를 만난 좀비들은 모세의 기적처럼 감염병을 퍼뜨리지 않고 갈라지게 됩니다. 전 세계에 위장 백신을 수출하고 인류는 다시 한번 좀비와 감염병에 맞써 싸울 희망을 얻게 되면서 영화 <월드워z>는 마무리 됩니다.

 

 

영화 월드워z는 배경 자체가 전 세계여서 각국의 상황을 보여줍니다. 한국도 등장하는데, 평택 군부대에서 전염병이 터지면서 군인이 죽는 장면이 등장합니다. 영화 월드워z 포스터에는 영국, 미국, 러시아, 브라질에 전염병이 터지면서 국가가 무너져가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 사진 및 영상 저작권은 원작자에 있습니다.

 

♥ 좋아요구독은 컨텐츠 제작에 힘이 됩니다.

 

 

 

영화 "불릿 트레인" 평점 리뷰 개봉일 뜻

<목차> 불릿 트레인 영화 개봉 불릿 트레인 영화 정보 불릿 트레인 영화 출연진 불릿 트레인 영화 줄거리 불릿 트레인 영화 개봉 2022년 8월 24일 개봉일을 앞두고 있는 영화 <불릿 트레인>은 브레

incomeplus.tistory.com

 

 

영화 "비상선언" 솔직 후기(줄거리 손익분기점)

<목차> 영화 비상선언 개봉 비상선언 정보 비상선언 출연진 비상선언 줄거리 영화 비상선언 개봉 2022년 8월 3일 영화 <비상선언>이 개봉했습니다.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배우가 출연하면서 개봉

incomeplus.tistory.com

 

 

마녀는 살아있다 등장인물 총정리 몇부작 시청률 줄거리

<목차> 마녀는 살아있다 몇부작? 마녀는 살아있다 인물관계도 마녀는 살아있다 등장인물 출연진 마녀는 살아있다 줄거리 드라마 <마녀는 살아있다>는 <결혼작사 이혼작곡 3> 후속작으로 방영을

incomeplu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