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오수재인가> 드라마는 <어게인 마이 라이프> 후속작으로 6월 초부터 방영을 시작했던 드라마 입니다. 법정 드라마 물인만큼 냉철한 변호사들과 빌런의 무리는 정치인 + 기업인 + 로펌 대표가 악의 축을 이루고 이를 주인공이 부숴 나가는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등장인물로는 서현진, 황인협, 허준호가 출연합니다. 서현진이 주변의 시선을 아랑곳하지 않고 냉철한 여성의 모습을 잘 그렸다는 평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또한 오수재(서현진 분)의 도움을 잊지 않고 끝까지 오수재를 믿고 지원하는 공찬(황인협 분)의 역할도 남주의 케미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왜 오수재인가> 작가로는 <거짓말의 거짓말> <청담동 스캔들> 작품에 참여했던 김지은 작가가 집필을 담당했습니다. 어찌 보면 대한민국 드라마의 전형적인 시나리오로 작성되어서 아쉬운 부분들도 없지는 않습니다. 심지어 전작 <어게인 마이 라이프>와 거의 유사한 시놉시스는 시청자들을 조금은 피로하게 할 수 있는 부분들도 존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성이 원탑 주인공으로 나서고, 최종 빌런인 최태국(허준호 분)의 온갖 사이코패스 같은 모습에도 꿋꿋이 현실을 견뎌내고, 빌런들을 망하게 하는 모습들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복수극은 역시 철저히 망하는 빌런의 모습에서 탄생하는게 정석입니다.
<왜 오수재인가> 후속으로는 2022년 7월 29일 부터 김세정, 최다니엘, 남윤수, 김갑수 주연의 <오늘의 웹툰>이 방영 예정입니다.
왜 오수재인가 몇부작?
장르 : 법정 로맨스 미스터리 드라마
출연진 : 서현진, 황인엽, 허준호, 배인혁 외
작가 : 김지은
제작사 : 스튜디오S, VO미디어
방송사 : SBS
방송시간 : 토일 드라마 10시
방송일정 : 첫방송 2022년 6월 3일 ~ 2022년 7월 23일(예정)
몇부작 : 16부작
다시보기 : 쿠팡플레이, 웨이브
왜 오수재인가 인물관계도
왜 오수재인가 등장인물 출연진
서현진(오수재 역)
고졸 출신으로 TK로펌의 최연소 파트너 변호사 자리 까지 오르는 인물입니다. 1편에 오수재의 특성을 잘 보여주는 사건이 등장합니다. 기업의 환경악화에 대한 손해배상을 요구하는 법정에서 아이의 입양사실을 폭로하면서 오로지 의뢰인의 이익을 중시하는 스타 변호사의 면모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대를 불문하고 치밀한 계산과 대담한 용기로 상대방을 무너뜨리는데 일가견이 있는 인물입니다. 10년전 공찬의 사건을 의도적으로 패한 후 TK 로펌에서 승승장구 하지만 그 죄책감과 최태국이라는 인물에 대한 복수심으로 하루하루를 버티면서 최종적으로 승리하게 됩니다.
황인협(공찬 역)
서중대 로스쿨 1학년에 재직중이며, 오수재를 좋아하는 남자주인공입니다. 10년 전 김동구라는 이름을 가지고 억울하게 누명을 썻던 과거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수재는 그를 알아보지 못하지만 공찬은 그녀를 한눈에 알아봤습니다. 세상이 자신을 살인자로 손가락질 할 때 유일하게 자신을 믿어준 국선변호사로.
공찬은 오수재를 도와 그녀가 복수하고자 하는 일에 적극적으로 개입합니다. 비록 자신을 버리고 TK로펌에 들어간 오수재이지만, 자신을 믿어준 사람이라는 것에 평생 은인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중대 로스쿨 법률클리닉에 참여하면서 오수재의 운명에 빨려들어갑니다.
최태국(허준호 역)
TK 로펌의 회장을 맡고 있으면서 욕망에 충실한 인물입니다. 누구나 자신의 의도대로 움직이게 만드는 영민한 머리를 가지고, 한수그룹 한성범 회장과 대선후보로 지목되는 이인수 의원을 조종해 결국 의각내원제 총리를 꿈꾸는 인물입니다.
오수재는 10년 전 공찬 사건에서 만났고, TK 로펌에서 키웠지만, 아들 최주완의 비행을 감추고, 한성범, 이인수 의원의 아들들의 범죄를 덮어주면서 자신도 범죄를 저지르게 됩니다. 항상 치열하게 살았다고 하지만 불법을 밥먹듯이 저지르는 최종 빌런.
최윤상(배인혁 역)
서중대 로스쿨에 재학중인 학생으로 최태국의 2번째 아들입니다. 오수재를 과외 선생으로 처음만나 아직까지도 좋아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TK 로펌의 최태국, 최주완의 비행을 보다못해 집을 뛰쳐나와 살고 있습니다. 항상 형제를 몰아붙이는 최태국과도 거리가 있습니다.
오수재를 좋아해 고백하려고 하지만 오수재는 미국으로 떠나버립니다. 사실 최주완의 아이를 임신한 상태로 미국에서 최태국, 최주완에게 버려집니다. 이 후 그녀가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지만 윤상은 그녀에게 고백하지 못합니다. 이 상황에 공찬이 등장해 위태로운 삼각관계가 형성됩니다.
왜 오수재인가 줄거리
<왜 오수재인가> 제목을 참 잘 지었다는 생각이 드는 드라마였습니다. 공식적으로 2022년 7월 23일 드라마는 종영되었습니다. 총 16부작으로 제작된 드라마인 만큼 스토리가 지루하다는 생각은 없었지만 전체적으로 복수의 그림이 이전 <어게인 마이 라이프>와 너무 닿아있다 보니 루즈해지는 부분은 분명 있었습니다.
오수재는 TK 로펌에서 잘나가는 스타 변호사 입니다. 이제 대표 파트너 변호사가 되는 자리만 남기고 있었지만, 박소영의 죽음으로 서중대 로스쿨 외부교수로 쫓겨나게 됩니다. 사실 TK로펌의 최태국은 오수재를 공찬 사건에서 만나 딜을 통해 사건에서 승소하는 대신 TK 로펌으로 그녀를 데려와 키웠습니다.
최주완과 오수재 사이 아이가 생겼지만 며느리로 받아들이기에는 한참 부족했던 그녀를 미국에서 아이만 데려와 버려버립니다. 오수재는 모진 경험을 겪고도 TK로펌에 복귀해 사건들을 처리하지만 사실 최태국과 한성범, 이인수 의원을 무너뜨리기 위한 큰 그림이었습니다.
모든 스토리는 10년전으로 돌아갑니다. 최주완, 한동오, 이시혁 3 사람은 클럽에서 강은서라는 여자를 납치해 강간시도하지만 중간에 여자는 도망치던 중 교통사고를 당해 뇌를 다칩니다. 이 광경을 직접 목격한 전나정을 납치해 살인하고, 모든 혐의는 의붓오빠였던 공찬(김동구)에게 덮어씌웁니다. 이 사건을 무마하는 조건을 오수재에게 제안했던 것입니다.
오수재는 자신의 징계위원회 자리에서 윤세필, 한실장의 도움을 받아 최태국의 민낯을 모두 까발리고, 결국 최태국은 자신의 사무실에서 아무런 행동도 옮기지 못한채 자살로 빌런의 인생을 마무리 하게 됩니다. 공찬과 오수재는 이제 행복한 인생을 꿈꾸면서 드라마는 막을 내립니다.
<왜 오수재인가> 후기
드라마를 보면서 남자 주인공의 역할이 많이 부족하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나이가 10살이나 차이나는 부분도 공감이 쉽지 않았고, 남자주인공인 공찬의 공격적인 면모도 이입을 하기에는 조금 난이도가 있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국민 빌런 이경영 형님이 지난 <어게인 마이 라이프>에 이어 이번 작품에도 등장하면서 극의 전반적인 흐름이 조금 깨지는 부분도 분명 존재했습니다. 반면 최종 빌런 허준호의 최태국 연기는 일품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드라마 전체적으로 어느정도 예상되는 극의 전개와 남자주인공의 아쉬운 극중 장면들이 옥의 티가 되었다는 생각입니다.
※ 사진 및 영상 저작권은 원작자에 있습니다
'예능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녀사냥 2022 출연진 티빙 웹 예능 정보 (0) | 2022.07.27 |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시청률 등장인물 줄거리 관련주 솔직 후기 (0) | 2022.07.27 |
블랙의 신부 총정리 ~! (0) | 2022.07.25 |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총정리(몇부작 + 줄거리) (0) | 2022.07.20 |
"환혼" 총정리~! (1) | 2022.07.17 |
오프닝 "첫 눈길" 총정리~! (0) | 2022.07.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