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본주의 생존법

성공의 절반은 운이다 (feat. 더 해빙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by 하하호호 2020. 5. 1.
반응형

 

 

 

 

 성공한 사람들이나 거부가 된 사람들의 특징은 운이 좋았다는 말을 많이 한다. 세상은 분명 흘러가는 방향이 존재하고, 그 흐름을 타면 거부가 될 수 있다. 우리는 행운을 어떻게 우리에게 오게 할 수 있을까? 행운을 끌어 다니는 힘은 시크릿이란 책에서도 설명하고 있다. 무언가를 강렬히 원하게 된다면 그 운을 끌어당길 수 있다는 말이다. 우리는 무엇을 원하고 또 무엇을 끌어당겨야 하는가?

 

 

 돈을 벌어들이는 능력, 그것은 에너지이다. 큰 돈을 벌어들일수록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다가는 것이다. 인간과 AI 로봇이 다른 점이 바로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감정'이 없다는 것이다. 우리의 주변에는 많은 일들이 존재하고 우리에게 다양한 감정을 유발한다. 우리가 가진 감정 그것이 곧 에너지이며, 우리에게 돈을 끌어들이는 행운을 가져다주는 것이다.

 

 

 행운은 부정적인 개념이 아니다. 긍정적인 운세를 몰고 오는 것이다. 저자가 얘기하는 돈을 끌어들이는 긍정적인 감정이라는게 바로 현재의 나를 직시하는 것이다. 소비를 하든 투자를 하든 우리는 항상 돈이 없다는 생각에 사로잡힌다. 세금 청구서를 받아 든 우리는 돈이 없는데 이런 거까지 내야 하나라는 생각에 사로잡히는 것이다. 이 생각이 긍정적인 생각일까 부정적인 생각일까?

 

  

 돈에 관한 긍정적인 개념이라는 것은 현재 내가 돈을 가지고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것이다. 세상에는 무한한 규모의 돈이 존재한다. 최근 정부에서 코로나 19로 인해 피해를 최소화 하자는 취지로 100조 원 이상의 긴급재난지원금을 푼다고 한다. 그게 어디 정부 돈인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화폐의 가치를 나누어 갖는 것이다. 우리가 내야 하는 혹은 소비해야 하는 돈 또한 무한하게 존재하고 있는 것이다.

 

 

 소비할 때는 항상 내가 이 돈을 지불하기에 충분한 돈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과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보자. 소비를 할 때 마음이 편해질 것이다. 현재의 나와 나의 자산규모에 집중한다면 마음이 편해짐과 동시에 타인의 눈을 의식하지 않고 나 자신에 집중하게 될 것이다. 신용카드를 쓰거나 계좌이체를 할 때에 마음이 불편해지거나 불안해할 필요 없다는 얘기다.

 

 

우리는 사실 무의식에 지배당하면서 살아간다. 우리가 내리는 결정의 70% 이상은 무의식이 결정하고 거기에 맞춰 행동하는 것이다. 결국 무의식에 긍정적인 생각과 의식을 지속적으로 주입하다 보면 우리가 내리는 수천만의 결정들은 돈을 끌어들이는 방향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다. 긍정적인 개념, 그것이 바로 해빙(Having)이다. 내가 현재 돈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과 믿음, 그리고 향후에 내가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믿음을 먹고 우리의 무의식은 커져가는 것이다.

 

 

 책의 내용을 한 줄로 요약하자면 긍정적인 생각을 하자. 끝이다. 신간이고 주변에 추천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읽어봤는데. 생각보다 책 내용이 라이트 해서 금방 읽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우리 주변에서 발생되는 모든 거래들에 대해 그리고 내가 현재와 미래에 지불하는 돈에 대해서 나의 자세를 다시 한번 다잡을 수 있게 해주는 긍정적인 마인드 적립의 시간으로 충분한 책이다.

 

 

 저자의 실제 경험들이 그 뒤로 이어진다. 그중 관심 있었던 부분은 토성 리턴과 퀀텀 점프의 개념이다. 토성의 주기는 29년가량이라고 한다. 30년 주기로 사람의 생각 변화와 태도의 큰 변화가 발생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근로자로 30년을 살아왔던 사람이 투자의 세계로 접어들면서 자본이 커지게 되면 전혀 다른 세계로 퀀텀 점프를 한다는 것이다. 책을 읽는 동안 긍정적인 부의 개념을 무의식으로 계속 주입하다 보면 돈을 버는 행운을 끌어들이게 되고 퀀텀 점프를 하게 되다는 내용에 묘하게 빠져들었다.

 

 

 믿기 힘들지만 세상에 돈이 무한하다는 점과 내가 쓸돈 또한 세상에 무한하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유지한다면 부자들이 큰돈을 기부하는게 이해가 된다. 또한 기부한 이후 다시 큰 돈을 벌어들이는 데에는 과학적인 근거가 있다. 행운을 끌어들이면서 큰 돈을 번 부자가 세상에 기부를 하게 되면 그 돈을 통해 경제의 전체 파이가 커질 것이다. 부자는 기존의 핵심 자산을 가지고 있을 것이고 커진 파이로 인해 부자는 더 부자가 되는 것이다.

 

 

 현재 나의 자산에 집중하자. 현재의 나 자신에 집중하자.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내가 가야 할 방향이 어디인지 집중하면서 우리의 무의식은 점점 부를 끌어들이는 행운의 여신이 될 것이다. 또한 우리가 부자가 되면 반드시 기부를 하자. 자본주의는 신뢰를 먹고 커지게 되며 성장한 자본주의는 인류의 삶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 것이라는 확신과 함께 말이다.

 

 

* 참조 : 더 해빙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