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json.decoder.jsondecodeerror: expecting value: line 1 column 1 (char 0) 도대체 어디서 에러가 발생한 건가 해결방법

by 하하호호 2022. 1. 10.
반응형

 

 

javascript에서 ajax()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이 에레코드를 확인했다. 분명 fetch하는 URL도

맞고, 심지어 서버에 request.body도 잘 넘어

오는데 저런 에러가 발생한다. 미치고 환장할

노릇이다.

 

문제

json.decoder.jsondecodeerror: expecting value: line 1 column 1 (char 0)

 

 

Ajax()는 자바스크립트에서 Django로 fetch()

함수를 사용한다. 데이터를 비동기식으로 넘기고

받으면서, 추가적인 페이지 로딩없이 작업을 

진행하게 도와준다.

 

이번에 내가 만난 오류는 아마 디코딩 문제라고 

하지만 근본적인 URL 매핑에 대한 지식 부족이

문제의 원인이라고 봐진다.

 

에러코드는 decoding에 문제가 있다는 내용이다.

즉, str로 가져온 데이터를 정상적으로 decode를

할수가 없고, 결국 에러가 발생하는 것이다.

 

생각해보니 ajax()에서 fetch하는 곳이 현재 내가

작업하고 있는 URL에서 보냈던것이 화근이 되었다.

 

다른 문제가 없다면 AJAX()사용법에 대해서 다시 

한번 숙지하는게 가장 빠른 방법이다. 이번에 또 

하나 배워간다.

 

해결

URL 매핑 다시 확인. 현재 작업중인 URL에서 새로운

fetch()를 사용하면 URL 매핑 충돌로 인한 에러가 

발생한다.

 

반응형

댓글